최신 경제 뉴스 모아보기 9월 3주차 최신 주식 뉴스 [카카오, 쌍용, 외국인추세, 뉴욕장, 항공관련]

반응형

네이버, 카카오 등 빅 테크 겨냥한 규제카드는?

현재 가장 큰이슈로 자리 잡고 잇는 빅 테크를 겨냥한 압박이 강화되고 있습니다, 너무 많은 플랫폼 들로 플랫폼 산업에 대한 규제를 강화할 것이라고 발표하며 기울어진 운동장이라는 모습이라고 이야기하며 정상화가 될 때까지 이야기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네이버통장, 카카오페이 등의 다양한 플랫폼의 방향성을 아직 고려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하며, 플랫폼은 중계 정도의 서비스를 인정해 줄 것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즉 카카오 패이의 보험 관련 서비스를 중단될 예정이며 / 네이버 통장 및 여신에 관련된 서비스도 중단될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주인운 없는 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는 최근 쓰러질것 같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대한민국 3대 자동차 기업이라고 불리던 곳에서 현재 1조 원 정도의 인수금액을 이야기하며 EY한영 회계법인은 9월 15일까지 인수제안서를 접수할 예정이라고 이야기한바 잇습니다. 현재 쌍용차 인수 의향을 보인 업체는 SM그룹 / 에디슨 모터스 / 카디널 원 모터스 / 케이 에쓰 프로젝트 / 퓨처 모터스의 회사가 유력 후보로 뽑히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반기 11조 판매 외국인의 거래 추세는?

21년 하반기 외국인들이 11조 이상의 국내 주식을 팔아치우고 있는 상황입니다. 급격한 매도 포지션을 보여 주었으나 최근에는 삼성전자를 매입하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잇습니다, 현재 이러한 이슈의 이유는 미국 중앙은행의 통화 정책으로 인하여 외국인들이 신흥국 시장의 비중을 줄이는 방향성을 보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 신성장 동력이라고 꼽히는 기업들에게는 투자세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뉴욕] 9월 조정장 우려 민주당 자사주 매입 세금

현재 민주당에서 자사주 매입 세금 부과 제안과 인앱결제 등을 반강제적이라는 법원이 판결이 나오며 애플 등 다양한 주식의 주가가 바닥을 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9월 주식시장의 침체기 또는 조정장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잇습니다 민주당의 자사주 매입 세금 관련 이슈는 10년 동안 1,000억 달러라는 세수를 가져올 것이다 라는 이야기를 하며, 월스트리트 같은 곳의 주머니 대신 자사주를 매입하는 세금을 강하게 부과하여 노동자들에게 투자해야 한다라는 의견으로 법원을 통과한 것입니다.

 

세계 공통 항공권 신용판매 제도 도입 [암호화폐]

세계 공통 항공권 판매 제도가 300개 이상의 항공사의 결제 옵션중 하나로 암호화폐를 사용 가능하게 했다는 뉴스입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도지 코인, 라이트코인 등으로 여행 대금을 결제 항수 잇는 제도를 진행하였고 수백만명의 새로운 사람들에게 접근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