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코인] 일본 암호화폐 개발 (2022년 은행 지원 화폐 출시)

반응형

일본 암호화폐 개발

현재 일본은 암호화폐를 개발하는데 다양하게 힘쓰고 있습니다. 약 70개의 일본 기업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에서 이번 달 내로 엔화 기반의 암호화폐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DCJPY]라고 불리는 프로젝트를 들고 나왔습니다.

 

일본 최대의 은행 3곳을 기반으로 진행 될 것이라고 이야기하였으며, 디지털 결제, 공유 인프라를 구축하여 일본 전역의 사용 환경을 다양하게 개선할 것이라고 이야기하였습니다.

 

 

 

즉 디지털 엔화를 제작할 것이라는 이야기를 발표한 것입니다. 이는 일반적인 화폐 개발 단위가 아닌 선진국 중 한 국가인 일본의 암호화폐를 받아 드리며 화폐의 개혁을 진행할 것이라고 이야기한 것입니다.

 

이로 인하여 중국에서 일본의 화폐 관련 뉴스를 주목하고 있다고 이야기하였으며, 현금을 사랑하는 나라인 일본에서의 이러한 화폐단위의 변화가 가능할 것이냐 라는 것도 우려의 목소리로 나오고 있습니다.

 

 

일본 암호화폐의 장애물

현재 일본의 개발 중인 디지털 화폐의 가장 큰 장애물은 규제에 관한 것입니다, 떠오르는 태양이라고 불리는 일본에서 암호화폐를 개혁하기 위해선 세계적인 규제와 직면할 것으로 보입니다.

 

금융 시장에서 디지털 통화에 대한 발표로 인하여 정부와 반대의 걸을 수가 있다는 점이 문제점으로 꼽히며, 카드 사용량이 상대적으로 적은 일본에서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우려도 나오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